개요
E-commerce에서의 SEO의 중요성에 대해 연구소의 정또해방님이 글을 잘 정리해주셨는데,
[참조: https://x2bee.tistory.com/49 ]
그것에 덧붙여서 추가로 쓰려한다.
유입경로의 종류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들어오는 경로는 다양하다.
종류는 다음과 같다.
자연 유입률 (organic traffic)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을 통해 자발적으로 들어오는 경로를 뜻한다.
영어로 organic이란 표현을 쓴다.
유료 광고 유입률 (paid traffic)
Google Ads나 네이버 광고처럼 플랫폼에서 방문자가 클릭할 때 PPC(pay-per-click) 광고가 대표적이다. 유료로 인해 인위적으로 검색 순위에 상위로 놓는 광고에서 유입해 들어오는 경우를 말한다.
직접 유입률 (direct traffic)
직접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해서 들어오거나, 브라우저에 즐겨찾기를 하고 바로 들어오는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 유입률 (display traffic)
여기저기 임의적으로 뜨는 광고 배너를 클릭해서 들어오는 트래픽.
E-commerce에서 SEO 최적화
1. 직접 유입률과 자연 유입률의 합이 86%
SEMrush에서 2020년에 조사한 바로는 E-commerce에서 직접 유입과 자연 유입의 합이 86%를 넘는다.
인스타그램이나 SNS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보다 10배가 많다.
2. 자연유입률이 구매 전환율이 가장 높다
유입에서 부터 매출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을 보면 오히려 직접입력보다 자연유입(organic traffic)이 더 많다.
3. 자연유입률이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유입경로
Monezsoft Marketing의 보고에 따르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는
'자기 주도적 검색 (Pull)'으로 들어와 홈페이지르르 꼼꼼하게 살펴본 경우 재방문률과 브랜드 충성도가,
'광고 클릭 (Push)'을 통해 충동적으로 들어와서 할인 딜을 보는 고객보다 훨씬 높다고 한다.
SEO 점수 사이트
PageSpeedInsights: https://pagespeed.web.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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