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이번 글에서는 e-커머스 생태계에서 SEO가 중요한 이유와, 이에따른 프론트앤드 언어의 선택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1. SEO는 무슨 약자?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is the process of improving the quality and quantity of website traffic to a website or a web page from search engines. SEO targets unpaid traffic (known as "natural" or "organic" results) rather than direct traffic or paid traffic.
검색 엔진 최적화 (SEO)란,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로의 품질과 양을 개선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SEO는 직접 트래픽이나 유료 트래픽이 아닌, 무상 트래픽(자연적으로 또는 유기적으로 알려짐)을 대상으로 합니다.
2. SEO가 중요한 이유?
'왜 검색 엔진 최적화 (SEO)가 이렇게 인기 있는 토론 주제인가요?'이라는 타이틀의 linkedin에 토픽이 있습니다.
SEO is vital as it enhances website exposure, drives traffic, and increases the likelihood of user conversions.
SEO는 웹사이트 노출을 향상시키며 트래픽을 유도하고 사용자 전확률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이어지는 SEO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합니다.
SEO marketing is more important than ever in the current competitive environment. Millions of individuals use search engines day in and day out to discover information or solutions to problems.
현재의 경쟁적인 환경에서는 SEO 마케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수백만 명의 개인들이 날마다 검색 엔진을 사용
하여 정보나 문제의 해결책을 찾습니다.
이 토픽에서는 추가로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고있습니다.
A large website needs SEO to function properly. Both directly and indirectly, SEO may help websites with several authors. An increase in organic traffic is their direct gain, and having a standard framework (checklists) to utilize before posting content on the site is their indirect gain.
대규모 웹사이트는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SEO가 필요합니다. SEO는 여러 작성자가 있는 웹사이트에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기적 트래픽의 증가는 그들의 직접적인 이익이며, 사이트에 콘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활용할 표준 프레임워크(체크리스트)가 그들의 간접적인 이익입니다.
[1] 원문글링크
3. e-커머스에서의 SEO
e-커머스 분야에서 SEO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상승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에서도 '성공적인 쇼핑몰 SEO를 위한 가이드'로써 Allan Kent의 권장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 알란 켄트(Allan Kent)
최적화를 통한 효과
- 무료 트래픽을 통한 ROI 상승 [3] ROI
- 잠재고객 확보로 구매 전환율 및 매출 상승
- 브랜딩 효과, 콘텐츠를 통한 비즈니스 매력 향상
4. 프론트언어로 선택 - React의 Next
Vuejs와 React는 모두 동적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데 탁월한 도구이지만, Nextjs는 SEO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움이 되는 SSR(서버 사이드 렌더링)와 CSR(클라이언트 사이드 렌더링) 모두를 지원합니다. 특히 Nextjs는 CSR 방식으로 동작할 때 SEO 이점을 제공하여 현재까지 SEO 최적화에 적한한 선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Nextjs는 e-커머스 분야에서 프론트 앤드 언어로 선택될 때 SEO 관점에서 확실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결론
지금의 생태계에서 SEO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효과적인 SEO 최적화로 웹사이트의 노출과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EO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지금, Nextjs와 같은 프론트엔드 언어는 SEO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도구이자 프론트언어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vue에 대해 많이 알아보지 않았지만 SEO에 있어 Next보다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vue 커뮤니티와 개발팀 소식에서는 SEO 측면에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1] 원문글링크 : Why is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Such a Popular Discussion Topic? (linkedin.com
[2] 알란 켄트(Allan Kent) : Google의 Allan Kent는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eBay, Magento에서 설계를 비롯한 기술 분야의 리더였으며, 검색 대변인으로 SEO에 대한 기술과 콘텐츠 등 중요한 인사이트를 많이 제공 더 많은 정보는 이어지는 링크 앨런 켄트 | Google 검색 센터 블로그 | Google for Developers
[3] ROI : ROI는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 수익률을 의미합니다. 투자가 수익 창출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측정하는 지표이며 모든 비즈니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ROI는 간단히 말해, 투자한 비용 대비 얻는 수익
'기타 > IT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C (Content as Code) (8) | 2024.09.19 |
---|---|
IT 기술 랭킹 2023 (0) | 2023.12.27 |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등록 (0) | 2023.09.29 |